영화관 가장 좋은 자리 총 정리

영화관에는 영화 상영별 가장 좋은 자리가 있는 것 아시나요? 아셨어도 잊어버리셨다면 이 글 저장하시고 영화 예매하시기 전 참고하셔서 예매하세요.

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참고하시고 예매해 3D나 IMAX 등 특별 상영관에서 본전 이상을 뽑았다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.

일단 먼저 특별관별 차이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먼저 참고하시고 이 글을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거에요.






일반 상영관 자리 추천

먼저 3D나 IMAX 등이 아닌 일반 영화(2D)는 자막의 유무로 두가지 자리를 나눠 추천합니다.

  • 자막 X : 전체 좌석의 중앙.



자막이 없는 영화의 경우에는 영상 자체에만 신경을 써도 되니 중앙이 좋습니다. 자유롭게 앉으셔도 좋아요.


  • 자막 O : 전체 좌석 중앙의 양 사이드.



자막이 필요한 해외 영화의 경우 자막도 같이 봐야하기 때문에 정중앙에서 보면 화면 보랴 자막 보랴 자리를 잘못 잡으면 눈이 너무 바쁩니다.

그렇기 때문에 자막이 있는 쪽의 반대쪽에 앉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. 반면 정중앙에 자막이 있다면 좌석 중앙쪽의 살짝 뒷쪽에 앉거나 무자막 영화와 동일하게 앉는것도 좋습니다.







특별관 자리 추천

이번엔 특별관 자리를 추천 드리겠습니다. 특별관은 3D, 4D, IMAX, Screen X 등이 있습니다.

  • 3D, 4D : 중앙의 살짝 앞쪽.




3D, IMAX 처럼 일반 영화지만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상영되는 이 두가지는 중앙보다 살짝 앞쪽이 좋습니다. 화면이 다소 가까운 곳이 몰입도가 좋아요.

그렇다고 너무 가까이 앞쪽에 간다면 영상을 올려다보느라 목이 아프거나 눈이 피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.


  • Screen X, IMAX : 정중앙의 살짝 뒷쪽.




화면의 극대화된 넓이가 특징인 Screen X 와 IMAX입니다.

Screen X는 정중앙과 좌우에 한개씩 화면이 추가, IMAX는 영상1개인 대신 훨씬 비율이 큰 화면이다보니 너무 가까우면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얼굴을 움직여야하는 영상을 봐야합니다.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한눈에 들어오기 편하게 볼 수 있는 곳인 중앙의 뒷쪽을 추천드립니다.


  • 돌비 시네마



영화관 전체에 스피커를 설치해 영상보다 음향효과를 더 즐기고 싶은 분들이 예매하는 돌비 시네마는 사이드보다는 소리가 모두 모이는 중앙~중앙 살짝 뒷쪽이 좋습니다.

다만 뒷쪽으로 밀리면 영상이 다소 좁아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.



신고하기

이 블로그 검색

태그

이미지alt태그 입력